보도자료 | 1 페이지 | 이화수 전통육개장
반가운 소식
보도자료
게시물 검색
  • [프랜차이즈 창업비교 (22)] 국밥 TOP 3, 큰말할매순대국이 가맹점 수 최다지만 연평균 매출은 '이화수전통육개장'이 최고공정거래위원회가 발표한 '2021년 가맹사업현황'에 따르면 국내 프랜차이즈 브랜드 수는 무려 1만 1218개이다. 가맹점주들은 수익성을 기준으로 창업한다. 과연 어떤 브랜드를 선택해야 할까? 뉴스투데이는 예비 가맹점주들의 선택을 돕기 위해 프랜차이즈 정보공개서를 토대로 동종의 브랜드 경쟁력을 꼼꼼히 비교 분석했다.--중간 생략--■ 이화수전통육개장이 초기부담금, 연평균매출 둘 다 가장 높아 초기부담금은 이화수전통육개장이 가장 높다. 이 점이 신규 오픈 가맹점 수가 적은 이유로 볼 수도 있겠다. 하지만 초기부담금이 높은 만큼 가맹점 연평균 매출도 약 4억1510만 원으로 가장 높다. 큰맘할매순대국은 초기부담금 6447만 원이고, 연평균매출은 약 2억1600만 원이다. 바우네나주곰탕은 초기부담금 7263만 원이고, 연평균매출은 약 1억6568만 원이다. 즉 두 브랜드 중에서 투자 대비 매출액은 큰맘할매순대국이 더 좋다고 볼 수 있다.초기부담금 세부 항목을 보면 이화수전통육개장이 높은 이유를 알 수 있다. 이화수전통육개장은 기타비용이 타 브랜드에 비해 높다, 이는 인테리어 비용을 산정할 때, 기준 면적이 더 높아서 그렇다. 즉 이화수전통육개장은 다른 두 브랜드에 비해 매장의 크기가 커서 초기 자본이 많이 필요하고, 그것이 높은 가맹점 매출액으로 이어졌다고 볼 수 있다.
  •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이화수전통육개장은 구독자 670만 명을 보유한 유튜버 쏘영과 콜라보레이션 먹방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크리에이터 쏘영은 유튜브 구독자 670만을 넘긴 파워 유튜버로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 영상에서 홈술 후 다음날 아침 해장음식으로 전통육개장을 먹는 모습을 비롯해 다양한 먹방 스킬을 선보였다.쏘영이 육개장과 함께 먹방한 이화수 신메뉴 ‘곱창전골’은 신선한 야채와 향긋한 깻순으로 시원한 맛을 내고, 진하게 우려낸 얼큰한 육수에 곱창을 푸짐하게 담아내 풍부한 맛을 선사한다. 질 좋은 재료만을 사용해 특유의 냄새는 줄이고 고소하고 깔끔한 맛을 담아내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이번 ‘곱창전골’은 이화수전통육개장 대표 메뉴인 육개장 외에도 술 한잔 기울이며 먹을 수 있는 새로운 메뉴에 대한 가맹점주와 소비자 요구를 반영해 선보였다.업체 관계자는 "이화수 육개장은 매 시즌 외식전문점으로서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끊임 없는 연구 개발로 다양한 메뉴를 발표하고 있다. 덕분에 예비창업자들이 불경기에도 롱런할 수 있는 안정적인 창업 아이템으로 ‘이화수전통육개장’을 손꼽는다"고 설명했다.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news@globalepic.co.kr 
  • 이화수주식회사(대표 정은수)는 조여정, 김지수 주연의 tvN 월화드라마 ‘하이클래스’ 제작지원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하이클래스’는 파라다이스 같은 섬에 위치한 초호화 국제학교에서 죽은 남편의 여자와 얽히며 벌어지는 치정 미스터리 작품으로 첫 방송부터 강렬한 텐션과 압도적인 몰입감, 조여정을 필두로 한 배우들의 빈틈없는 열연으로 시간을 순삭시키며 숨막히는 미스터리의 탄생을 알렸다.   국내 대표 육개장 브랜드 ‘이화수전통육개장’은 앞서 본사 전액 지원으로 드라마 ‘펜트하우스’ ‘미스몬테크리스토’의 제작지원 및 PPL 마케팅을 진행한 바 있으며, 드라마 컨텐츠를 적극 활용한 브랜드 홍보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고 있다.   이화수 가맹본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신규고객 창출과 브랜드 인지도 및 경쟁력 상승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소비자에게 보다 친숙한 브랜드로 다가가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한편 이화수전통육개장은 가맹점의 매출 유지와 부가 매출 향상을 위해 자사 샵인샵 아이템을 지속개발하여 전국 가맹점에 무상지원하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본사차원에서 적극적인 독려와 가맹점의 수용으로, 코로나19와 같은 갑작스러운 환경변화속에서도 안정적인 적응력을 보여줬다. 
  •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이화수전통육개장이 tvN 월화드라마 ‘하이클래스’를 제작지원 한다.‘하이클래스’는 파라다이스 같은 섬에 위치한 초호화 국제학교에서 죽은 남편의 여자와 얽히며 벌어지는 치정 미스터리 작품이다.‘하이클래스’에는 조여정, 김지수, 하준 등이 출연하여 다양한 등장인물들과 복잡한 인물관계도로 얽혀 시청자의 흥미를 유발할 예정이다.국내 대표 육개장 브랜드 ‘이화수전통육개장’은 앞서 본사 전액 지원으로 ‘펜트하우스’ ‘미스몬테크리스토’의 제작지원 및 PPL 마케팅을 진행한 바 있으며, 국내 육개장 프랜차이즈 업계의 대표 브랜드로서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할 것으로 보여진다.현재 이화수전통육개장은 오프라인 중심에서 배달시장의 확대로 전년동월 대비 매출이 12% 증가했다.이화수전통육개장 정은수 대표이사는 “드라마 ‘하이클래스’ 제작지원을 통해 장기화된 코로나19와 창업불황기에도 프랜차이즈로서의 성장에 자리매김하는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며, “신규 오픈 매장이 이어지고 있고, 기존 가맹점들 역시 브랜드 인지도 향상과 가맹점 매출 증대 효과가 또렷해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보고 있다고 분석된다”고 전했다.출처 : 잡포스트(JOBPOST)(http://www.job-post.co.kr) 
  •  이화수 전통육개장이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프랜차이즈(육개장) 부문을 5년 연속 수상했다.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는 시상으로써 소비자와 대한민국 기업들이 함께 성장하기 위해 마련된 상이다.이화수전통육개장은 신선한 대파와 직접 삶은 질 좋은 양지고기를 고아낸 전통 파개장 스타일의 육개장 전문브랜드로, 올해 9년차를 맞이했으며 전국 160호점을 운영하며 소비자들의 사랑을 꾸준히 받고 있다. 최근 코로나19 등 장기화된 경기 불황으로 창업시장이 어려움을 겪는 와중에도 배달과 테이크아웃 서비스를 강화하는 전략으로 매출 다각화를 위한 운영시스템 환경을 구축하고, 1인이 간편하고 쉽게 운영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해 1인 창업, 업종전환 등 예비창업자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또한, TV드라마 제작지원 등 지속적인 온‧오프라인 홍보 마케팅으로 소비자들에게도 어필하며 가맹점 매출상승을 지원하고 있다.이화수전통육개장 관계자는 “5년 연속 수상은 저희 브랜드를 사랑해주신 소비자분들과 매장 운영을 위해 헌신하신 전국 가맹점주님 및 임직원분들의 노력 덕분이다”라며 “앞으로 이화수가 소비자분들과 함께 100년 장수브랜드가 될 때까지 다양한 노력을 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기호일보=디지털뉴스부] 이화수주식회사(대표 정은수)가 자사의 대표 프랜차이즈 브랜드 ‘이화수전통육개장’의 하반기 브랜드 인지도와 가맹점 매출 증진에 총력을 기울이면서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우선 이화수전통육개장은 최근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 SBS 드라마 ‘펜트하우스’ 공식제작지원 소식을 전했다. ‘펜트하우스’는 이지아, 김소연, 유진, 엄기준, 신은경, 봉태규 등, 연기파 배우들이 총출동해 환상적인 케미와 열연으로 매 회 화제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이화수전통육개장은 전국 가맹점의 매출 증진을 도모하고 마케팅 비용에 대한 부담을 덜고자 이번 드라마 ‘펜트하우스’ 제작지원 마케팅 비용 100% 전액을 본사가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전에도 이화수전통육개장은 2019년 본사 전액 지원으로 MBC TV드라마 ‘이몽’의 제작지원 및 PPL 마케팅을 진행하며 이화수브랜드 인지도 성장에 성과를 드러낸 바 있다. 올해도 앞서 가맹점 부담 없이 본사 전액 지원으로 KBS드라마 ‘출사표’를 제작 지원하며 상생을 바탕에 둔 적극적인 브랜드 홍보를 이어갔다뿐만 아니라 이화수전통육개장은 코로나19 시대에 발맞춰, 가맹점 운영 방식에 변화를 줬다. 비대면에 특화된 배달과 테이크아웃 서비스를 강화하는 전략으로 전국 가맹점의 매출 안정화와 다각화를 위한 운영시스템 및 환경을 구축한 것. 또한 간편조리 시스템을 적용한 샵인샵 아이템들을 개발하여 가맹점의 추가 수익실현을 목표로 다양한 전략을 시행하고 있다.이화수 주식회사 정은수 대표는 “앞으로도 전국 가맹점 매출증대를 목표로 이화수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홍보, 마케팅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하며, “드라마가 연일 높은 화제성을 얻고 있는 만큼, 브랜드 홍보에도 적극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한편, 이화수전통육개장이 제작지원하는 SBS 월화드라마 ‘펜트하우스’는 100층 펜트하우스의 범접 불가 ‘퀸’(이지아 분) VS 모든 것을 집어삼키는 욕망의 ‘프리마돈나’(김소연 분) VS 상류사회 입성을 향해 질주하는 ‘여자’(유진 분)가 제 각기 다른 모성애를 통해 변해가는 세 엄마의 이야기를 그린다.기호일보, KIHOILBO출처 : 기호일보(http://www.kihoilbo.co.kr) 저작권자 © 기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화수전통육개장(대표 정은수)이 시청률 14.5%(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를 돌파하며 월화극 독주 체제를 구축한 SBS 드라마 ‘펜트하우스’에 제작지원을 진행한다.  ‘펜트하우스’는 100층 펜트하우스 최고층에 사는 퀸 심수련(이지아)과 프리마돈나 자리로 인해 악연이 된 천서진(김소연), 상류사회 입성을 향해 질구하는 여자 오윤희(유진)의 일그러진 욕망을 담은 드라마로 안방극장에 센세이션을 불러일으키고 있다.이화수전통육개장은 전국 가맹점의 매출 증진을 도모하고 마케팅 비용에 대한 부담을 덜고자 이번 드라마 ‘펜트하우스’ 제작지원 마케팅 비용 100% 전액을 본사가 지원하여, 일체의 가맹점 비용부담 없이 진행된다.한편, 이화수전통육개장은 2019년에는 본사 전액 지원으로 MBC TV드라마 ‘이몽’의 제작지원 및 PPL 마케팅을 진행한 바 있으며, 올해 역시 가맹점 부담없이 본사 전액 지원을 통해 KBS드라마 ‘출사표’를 제작 지원하며 상생을 바탕에 둔 적극적인 브랜드 홍보를 이어갔다. ‘펜트하우스’ 제작지원에 참여한 이화수전통육개장은 메뉴개발, 슈퍼바이징, 물류 등 탄탄한 프랜차이즈 시스템으로 불경기 속에서도 롱런하고 있는 외식 프랜차이즈다. 전문성을 높인 육개장메뉴와 다양한 소비층을 아우르는 차별화된 메뉴 개발을 통해 전국 220호점 가맹계약을 돌파하며, 안정적인 성공 창업아이템으로 손꼽히고 있다.특히 코로나19로 외식산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기, 가맹점 매출 안정화를 목표로 가맹본부 차원에서 드라마 제작지원뿐만 아니라 적극적인 전략들을 이어나가며 어려운 시기에도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는 가맹점 위기 극복을 위해 가맹점 로열티 1개월 면제, kf94 마스크 및 육개장 다대기 소스를 지원 하는 등 ‘착한 프랜차이즈’ 운동에 동참하며 상생 실천을 인정 받아 공정거래조정원으로부터 ‘착한프랜차이즈’로 선정된 바 있다.또한 이화수전통육개장은 코로나19 시대에 발맞춰 비대면에 특화된 배달과 테이크아웃 서비스를 강화하는 전략으로 전국 가맹점의 매출 안정화와 다각화를 위한 운영시스템 및 환경을 구축하고있으며, 또한 간편조리 시스템을 적용한 샵인샵 아이템들을 개발하여 가맹점의 추가 수익실현을 목표로 다양한 전략을 시행중에 있다. 이화수전통육개장 관계자는 “펜트하우스는 올해 하반기 가장 화제성이 높은 기대작”이라며, “드라마 제작지원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 향상과 더불어, 가맹점 매출 증대와 고객층 확대 등의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가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저작권자ⓒ 더퍼블릭. 무단전재-재배포 금지]김미희 기자
  •  코로나19의 장기화와 사회적거리두기 시행에 따라 외식시장은 큰 변화의 시점을 마주하고 있다. ‘언텍트’ 문화가 확산되며, ‘배달 서비스’, ‘포장’ 등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니즈와 관련 시장의 급격한 성장으로 외식프랜차이즈 업체들은 환경 변화에 적응하기 위한 다양한 시도와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육개장 대표브랜드인 ‘이화수전통육개장’은 코로나19 시대에 발맞춰 비대면에 특화된 배달과 테이크아웃 서비스를 강화하는 전략으로 전국 가맹점의 매출 안정화와 다각화를 위한 노력을 진행중이다.   이화수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이 본격화된 올해 가맹점 배달 건수 및 매출 상승이 두드러졌다.”라며, “포장, 배달 매출이 전체 매출의 50%이상을 차지하는 가맹점들도 다수 확인된다”고 밝혔다. 이화수전통육개장은 홀 판매 외에도 배달, 포장 등이 가능한 운영구조로, 코로나19 도래 이전부터 이미 전국 대다수의 매장에서 배달과 테이크아웃 서비스를 시행하였다. 본사차원에서 배달서비스 도입에 관한 적극적인 독려와 가맹점의 수용으로, 코로나19와 같은 갑작스러운 환경변화속에서도 안정적인 적응이 가능했던 것으로 보인다. 이화수전통육개장 가맹 본사인 이화수 주식회사는 최근 ‘배달의 민족’, ‘요기요’ 등 대표 배달앱 브랜드와의 업무 제휴를 진행하며, 전국 가맹점의 최적화된 배달 서비스 환경과 시스템 구축을 위한 다양한 전략을 시행중이다.또한, 최근 기존 이화수 가맹점의 매출 유지와 부가 매출 향상을 위해 배달 전문 샵인샵 아이템을 개발하는 등 본사에서는 가맹점과의 상생을 위한 노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이화수 가맹본사는 기존 이화수 매장 운영과 더불어 배달을 통해 안정적인 추가 수익을 달성할 수 있도록 간편한 조리 시스템을 적용한 아이템을 개발하여, 가맹점 도입을 돕고 있다.  개발된 아이템은 간편한 조리과정을 통해 주방운영에 효율성을 갖췄을 뿐만 아니라 검증된 맛과 퀄리티로 소비자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 이화수 가맹본사는 코로나19로 인한 가맹점 위기 극복을 위해 1차 방안으로 전국 이화수전통육개장 가맹점에 로열티를 1개월(3월) 전액 면제, 전국 가맹점에 kf94 마스크를 긴급 지원을 실시하였으며, 2차 지원으로 가맹점에 육개장 다대기 5팩을 무상지원하였다. 단계별로 나누어 상생 지원책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며 공정거래 조정원으로부터 ‘착한 프랜차이즈’ 인증을 받은 바 있다. 뿐만 아니라, 지난해(2019년) 가맹점주들의 매출증진을 도모하고 마케팅 비용에 대한 부담을 덜고자 본사 전액 지원으로 TV 드라마 ‘이몽’ 제작지원을 진행하며 적극적인 홍보를 진행한 바 있으며, 올해 역시 가맹점 부담없이 본사 전액 지원을 통해 이화수전통육개장 브랜드를 알리기 위한 공격적인 홍보·마케팅 활동으로 KBS 드라마 ‘출사표’를 제작지원 하였다.  이화수 주식회사 정은수 대표는 “올 한해는 코로나 사태로 타격을 입은 가맹점들의 매출과 수익 증대를 위해 전사의 모든 역량이 집중되는 한해가 될 것”이라 말하며, “앞으로도 추가적인 지원책 마련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CC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출처 : CCTV뉴스(http://www.cctvnews.co.kr)서혜지 기자 
  •  급격히 내려간 기온에 외식업계가 겨울철 추위를 대비, 건강을 생각한 신 메뉴들을 출시하며 소비자 공략에 나서고 있다. 이화수 주식회사의 ‘이화수전통육개장’은 오랜 기간 준비해 온 따뜻한 국물의 건강한 신 메뉴 ‘진곰탕’을 출시했다.‘진곰탕’은 전통가마솥방식으로 푹 고아낸 한우 사골 육수를 담아낸 든든한 한끼 식사 메뉴로 구수하고 깊은 사골 본연의 맛을 제대로 구현해 냈으며, 소비자들의 건강한 식습관을 위해 염도를 크게 낮춰 차별화된 메뉴를 선보였다. 특히 이번 신 메뉴 ‘진곰탕’은 식품의약품안전처와 프랜차이즈산업연구원의 지원 사업을 통한 나트륨저감화 사업에 동참하여 개발된 메뉴로 영양가는 한층 높이고 나트륨은 크게 낮춰 ‘저염 웰빙식’으로 출시된 것이 특징이다. ‘진곰탕’은 남녀노소 누구나 건강하고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메뉴로, 특히 건강에 소홀하기 쉬운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점심 저녁 식사 메뉴뿐만 아니라 온 가족 외식 메뉴로도 적합하다는 평가다.이화수전통육개장 관계자는 “진곰탕은 건강을 생각하는 이화수 소비자들의 취향을 고려해 전통방식의 깊고 진한 국물을 구현해 출시했다”라며, “기존 이화수의 맑은 국물을 선호하는 고객층과 어린 자녀를 동반한 가족단위의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또 이화수는 최근 저염과 웰빙 등 건강한 음식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기호를 반영한 웰빙 메뉴를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을 전했다. 이화수전통육개장 신메뉴 ‘진곰탕’은 직영 매장과 일부 매장에서 선 출시를 진행한 상태다. 현재는 전국 가맹점 확대 출시를 준비 중에 있으며, 올해 안에 최대한 많은 가맹점에서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한편 이화수주식회사의 외식프랜차이즈 ‘이화수전통육개장’은 어려운 시장환경 속 에서도 220호점 가맹계약을 돌파하며 꾸준한 확장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메뉴개발(R&D), 물류, 슈퍼바이징 등 탄탄한 시스템을 갖춘 프랜차이즈로서 불경기 속 롱런이 가능한 안정적인 창업아이템으로 평가 받고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리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출처 : 미디어리퍼블릭(http://www.mrepublic.co.kr) 이동섭 기자 
  • 203
     최근 기업들이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비대면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는 가운데 ㈜에브릿의 한식전문 프랜차이즈 이화수전통육개장이 카카오친구추가 SNS 서비스와 관련한 색다른 행보를 결정했다.㈜에브릿은 카카오 친구추가 서비스에 사회공헌 취지를 도입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온정을 나누는 “세상에 오자마자 혼자된 아이들을 [품:다]”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이 캠페인은 이화수전통육개장 카카오 친구추가를 한 번 누르면, 추가되는 친구 한 명당 1,000원의 후원금이 자동 적립되는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적립되는 후원금은 고객 부담 없이 ㈜에브릿이 전액 부담한다.캠페인 기간은 오는 2월 7일까지 공식 SNS 이벤트로 진행되며, 이벤트 종료 후 적립된 후원금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모두 기부할 예정이다.이밖에 이번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이화수육개장 모바일 상품권도 증정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화수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에브릿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이화수 전통육개장을 찾아주시는 고객 분들과   사회공헌 활동에 함께 참여할 수 있어 더욱 의미가 있다”라며, “앞으로도 다각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기획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고객과 함께 희망을 전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한편, ㈜에브릿 이화수 전통육개장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2015년부터 인연을 맺고, 육개장 나눔행사, 경로효도잔치, 사랑의 떡국나눔, 쌀 기부 등 정기적인 후원을 이어오고 있으며,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이하여 이화수의 신메뉴 ‘진곰탕’ 나눔 봉사활동을 계획하고 있다.저작권자 © CC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출처 : CCTV뉴스(http://www.cctvnews.co.kr) 
이화수 주식회사 | 이화수 전통육개장 전문점 | 대표이사 이진수 | 사업자등록번호 164-88-01581
이화수 가맹사업 본부 | 대전광역시 유성구 도안대로 591 명동프라자 504,505호 (봉명동) | 대표번호 1588-3403 | 고객센터 1588-3403 | 팩스 042-637-3409
customer@everit.kr
ⓒ 2021. IHWASOO Corp. All Rights Reserved.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가맹 관련 문의 확인 및 답변을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 필수항목 : 이름, 연락처 (접속 IP 정보, 쿠키,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 선택항목 : 이메일

3.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①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보유합니다.
② 개인정보의 보유 기간은 5년입니다.